미스터트롯2 참가자 중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TOP16에 남은 가수들 가운데 어린 참가자가 몇 명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그중 한 명이 황민호입니다. 초등학생이라고 믿기지 않는 트로트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황민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민호 프로필
황민호는 2013년 10월 22일생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11세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네요. 광주광역시가 고향이고 인천광역시를 거쳐 현재는 경기도 오산시에 거주 중입니다. 키는 128cm, 혈액형은 O형입니다. 부모님과 형 황민우가 있습니다. 황민호는 다문화 가정으로 아버지는 한국인이고 어머니는 베트남 사람입니다. 그래서 황민호는 한국과 베트남 국적을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소속사는 아직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형 황민우도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인데요. 황민호와 황민우는 서로 사이 좋은 형제 관계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황민호의 별명이 '형아 바라기'일 정도라고 하네요. 트로트에 입문한 것도 형의 영향이라고 방송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또한 황민호는 미스터트롯2 방송에서 아버지 황의창에게 노래를 배웠다고 말한 적이 있는 것으로 보아 두 형제 모두 아버지의 영향으로 트로트 가수의 길로 들어선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2에는 형 황민우가 먼저 참가한다고 하여 동생 황민호도 함께 지원했다고 합니다. 형제가 같이 참가하였지만 형 황민우는 아쉽게 탈락하고 지금은 동생 황민호가 남아 대결을 펼치고 있습니다.
형 황민우
형 황민우는 2005년 5월 17일생으로 한국나이로 19세입니다. 키 170cm, 혈액형 O형으로, 댄스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고 반장을 맡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2010년에 SBS 스타킹에 출연하였고, 코리아 갓 탤런트 광주 지역 예선에서 합격한 적이 있습니다.
2012년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습니다. 당시 황민우는 8살이었고 '리틀 싸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2013년에 싱글앨범 'Show+Time'을 발매하였으며 2014년에는 '아리아리랑'을, 2016년에는 '오키도키'를 발매하며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학력은 성호초등학교, 운천중학교를 졸업하여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입니다.
황민호의 방송 출연
황민호는 미스터 트롯2가 첫 방송출연이 아닙니다. 2022년에 NBN 보이스킹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아쉽게 준결승 직전에 탈락하였습니다. 이후에도 보이스트롯과 개나리학당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미스터트롯2에서는 초등학생이라고 믿기 힘든 꽉 찬 무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무대에서 기죽지 않고 오히려 노래에 몰입하는 실력을 보여주는 황민호의 남은 미스터트롯2의 무대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선전에서 '님이여'를 불러 올하트를 받았으며 본선 2차전에 진출하였습니다. 심사위원들은 황민호가 춤을 출 줄 알았는데 생각지 못한 노래실력에 모두 깜짝 놀라고 충격을 받은 얼굴이었습니다. 많은 연습과 노력이 무대에서 드러난 것이 아닌가 싶네요. 결국 예선전 선의 자리까지 차지하면 더욱 화제를 모았습니다.
본선 2차전 1:1 데스매치에서는 한참 형인 박건우와 겨루면서 '천년바위'를 불러 15대 0으로 압승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본선 3차전에서는 김용필이 대장으로 있는 미스터 뽕샤인의 팀원으로 활약하였고요.
본선 4차 라이벌전에서는 나상도와 라이벌이 되어 김추자의 '님은 먼 곳에'를 불렀고 소름 끼치는 열창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그 작은 체구에서 그런 노래가 나오는지 표현력도 정말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확실히 타고난 실력과 끼가 있는 가수라는 생각을 아마 많은 분들이 하셨을 것 같습니다. 노래가 끝날 때까지 눈을 뗄 수 없었네요. 황민호는 1226점을 받았고 나상도에게 승리했습니다.
지금까지 황민호와 형 황민우의 프로필과 활동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스터트롯2에 출연하여 정말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것 같은데요. 두 형제 모두 앞으로도 승승장구하며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